5월 화요시[핵없는 세상을 위한 대구시민행동]

김주현
2023-05-25
조회수 176

2023년 5월 24일 (수) 오전 11시 5월 화요시는 YWCA에서 진행했습니다.

'릴레이 생명 챌린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우리! 생명사랑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우리!' 라는 주제로  100인 걷기대회를 열었습니다. 그래서 핵없는 세상을 위한 대구시민행동도 월광수변공원 광장을 걸으면서 탈핵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반대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몸자보를 만들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걷기를 시작하기 전에 사진 찰칵!


중간중간에 공원 주변을 구경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일본에 입장에서는 방류겠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투기가 맞는 말이라는 이야기가 와닿았습니다.

월광수변공원에 사는 아기 자라와 잉어를 소개합니다!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를 보니 평화롭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YWCA에서 포토존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YWCA에서 5월 탈핵캠페인 아이디어가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요즘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관련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일본에서는 안전하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과 한국에서도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사찰단을 보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불안해하고 반대하는 입장이 더 많은데 정부는 어느 나라, 어는 국민을 편들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핵없는 세상을 위한 대구시민행동은 2023년에도 쭉~~ 탈핵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작은 변화도 감사하게 생각하며 늘 진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겠습니다!


0 0